월드클래스 몸짱 전문 보디빌더 선수가 효율적이고 효과가 높은 다소 생소한 운동법을 소개한다고 하니 주목해 보자.
㈜스포맥스가 주최하는 머슬마니아(머슬매니아, www.musclemania.kr) 선발전에서
한국대표로 선발된 뒤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 2013 머슬마니아 피트니스 아메리카 미들웨이트 1위를 세계대회에서 머슬마니아 부문 미들급 1위를 차지한 최성욱 선수가 추천하는 코어운동이다.
Stir the Pot(일명 솥젓기 운동)
일반적인 플랭크 운동(엎드린 자세에서 팔꿈치와 발끝으로 전신을 들어올려 버티는 자세)은 초보자나 체력이 저하된 경우에 실시하기 좋은 기초적인 운동이다. 솥 젓기 운동은 플랭크를 한 단계 발전시킨 것으로 솥 젓기 운동으로 더 강하고 선명한 복근을 만들 수 있다. 짐볼처럼 불안정한 기반에서 운동하면 운동 강도와 근육의 개입이 증가한다. 솥 젓기 운동은 다음과 같은 순서로 실시한다.
동작 1. 바닥에 짐볼을 놓고, 그 앞에 무릎을 꿇는다. 짐볼 위에 양쪽 팔뚝을 올리고 바닥에서 무릎을 들고, 발끝을 세워서 플랭크 자세를 취한다.
동작 2. 복근과 둔근(엉덩이 근육)에 힘껏 힘을 집중하고, 팔꿈치는 어깨 아래에 위치시키며 척추를 일자로 곧게 유지한다.
동작 3. 원하는 횟수만큼 양 팔뚝을 한 방향으로 원을 그리고 제자리로 돌아온다.
동작 4. 방향을 바꿔서 원을 그리고 제자리로 돌아온 뒤 양쪽 방향을 같은 횟수로 반복한다.
덧붙여 최성욱 선수는 요즘 단백질 헬스보충제를 섭취하는 사람들을 흔히 볼수 있는데, 『똑똑한 단백질 헬스보충제 섭취법』에 대해 언급했다. “단백질 헬스보충제는 웨이트 운동으로 손상된 근육을 보호하고 일상생활에 부족한 성분을 보호 해주는 영양제 역할을 해주기 때문에 운동과 함께 꾸준히 섭취하면 탄탄한 식스팩을 완성하는데 더없이 좋은 플러스 작용을 한다.
다만, 단백질 헬스 보충제는 어디까지나 부족한 단백질을 보충해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흡수율이 좋은 양질의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무리하게 일반 식사를 멀리하고 단백질 헬스보충제 섭취량을 늘리는 것을 경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최성욱 선수는 단백질 헬스보충제 중에서 특히 WPH(가수분해유청단백) 섭취를 추천했다. WPH와 WPC(농축유청단백), WPI(분리유청단백) 등 다양한 유청단백질 보충제 중에는 WPH가 흡수도가 가장 빨라 근육을 선명하게 만드는 효과가 있기 때문이다.
한편 식약처의 검사를 거쳐 건강기능식품 마크를 획득한 헬스보충제 전문기업 스포맥스(www.spomax.kr)의 게이너 플렉스골드 제품은 단백질뿐 아니라 각종 아미노산과 미네랄이 함유되어 체중증가에 도움을 주어 마르고 왜소한 체형이 고민인 이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여성의 경우에는 7가지 다이어트 원료와 고른 영양이 함유된 단백질 보충제 비키니쉐이크를 통하여 식사가 불규칙한 바쁜 일상속에서도 균형 잡힌 비키니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