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트럴치과의 '킬본(A-point) 돌출입 교정', 수술없는 교정법으로 인기
최근 한 유명 연예인이 예능 프로그램에서 아들이 자신처럼 돌출입이 아니라고 고백해 화제가 됐다. 이 방송은 평소 사생활 언급을 하지 않는 이 연예인이 자녀 생김새에 직접적인 설명을 해 높은 시청률을 기록했고, 한편으로는 자녀에게 돌출입이 유전되지 않길 바라는 부모의 마음이 드러나 눈길을 끌었다.
이처럼 돌출입은 개성이 될 수 있지만 특수한 몇몇을 제외하고는 콤플렉스로 작용한다. 뾰로퉁해 보이는 이미지탓에 입사 면접시험, 이성과의 만남에서 불리하게 작용하고 사람을 심리적으로 위축시켜 매사에 자신감을 떨어뜨린다. 때문에 남성과 여성을 막론하고 돌출입 수술에 대해 관심이 높다.
그러나 지금까지 돌출입 해결을 맡아왔던 돌출입 수술이 많은 부작용을 낳고 있는 실정이다. 돌출입 수술 후 절개한 부위 인접치아에 감각이 없어지고, 치아가 검게 변하는 등 부작용사례가 꾸준히 나타나고 있는 것. 따라서 요즘은 돌출입 수술이 아닌 잇몸돌출교정으로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돌출입을 해결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대표적인 것이 바로 킬본(A-point) 돌출입 교정이다. 5S(Special, Speed, Secret, Safety, Scholarly)로 불리는 킬본(A-point) 돌출입 교정은 수술없이 돌출입 치료를 가능하도록 해 많은 이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킬본(A-point) 돌출입 교정은 전 세계 설측교정의들에게 소개될 정도로 높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다. 치아교정치료법은 앞서 언급한 5S로 요약할 수 있다. 먼저 킬본(A-point) 돌출입교정은 국내특허 취득은 물론, 미국, 유럽, 일본, 중국, 브라질, 러시아 등의 해외 6개국에서 국제특허 출원을 진행하고 있어 특별(Special)하다. 선(先) 돌출입교정으로 1년 안에 빠르게 급속교정(Speed)을 할 수 있고, 치아 안쪽에 환자 개개인에게 맞춘 개인맞춤 치아교정장치를 부착하는 설측교정 방법을 이용해 비밀(Secret)교정이 가능하다.
이와 더불어 잇몸뼈가 돌출됐거나 웃을 때 잇몸이 많이 보이는 거미스마일(Gummy Smile)을 안전(Safety)하게 교정할 수 있으며, 세계설측학회에서 발표되고 경희대학교 교정과공동연구가 진행될 정도로 학술적(Scholarly)으로도 인정받은 기술이다.
센트럴치과 권순용 원장은 "킬본(A-point) 돌출입교정은 개인 맞춤형 교정이 가능하고, 1년 안에 신속하게 입을 넣을 수 있어 많은 환자들이 선호하는 교정술"이라면서 "현재 본원은 ㈜메디센과 함께 컴퓨터 CAD/CAM 기술을 이용해 3D킬본교정장치를 개발하고 있어 더욱 효과적인 돌출입 교정술을 제시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