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G워치’ 정식 판매 개시

입력 2014-07-08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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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영국·캐나다 등 12개 국가 구글플레이 스토어 판매

▲LG전자가 8일 ‘LG G워치’ 정식 판매를 시작했다. G워치는 미국, 캐나다, 프랑스 등 12개국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사진은 ‘LG G워치’. 사진제공 LG전자

LG전자가 8일 ‘LG G워치’ 정식 판매를 시작했다. G워치는 구글 플레이스토오를 통해 미국, 캐나다,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 스페인, 독일, 한국, 일본 등 12개국에서 판매된다. 이를 포함 브라질, 멕시코, 뉴질랜드, 싱가포르, 러시아 등 27개국에서는 일반 매장에서도 구입할 수 있다.

LG G워치는 구글의 웨어러블 기기 OS(운영체제)인 안드로이드 웨어를 적용한 첫 스마트워치로, 안드로이드 플랫폼에 최적화됐다.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과 호환하는 우수한 연결성, 직관적이면서 사용이 쉬운 UX(사용자 경험), 버튼을 없앤 미니멀한 디자인 등이 특징이다.

LG G워치는 안드로이드 4.3 이상의 OS를 탑재한 모든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사용할 수 있다. 스마트폰과 연동하기 위한 안드로이드 웨어 앱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24시간 내내 화면이 꺼지지 않는 ‘올웨이즈 온’ 기능은 언제든지 시간을 확인할 수 있게 해준다. 음성 인식 기반의 구글 나우 서비스를 제공해 사용자는 별도의 화면 조작 없이 음성만으로 필요한 정보를 검색하고, 일정 검색과 메일 관리 등 대화형 명령을 수행할 수 있다. 음악을 재생하거나 발신자도 확인 수 있다.

IP67 인증을 획득한 LG G워치는 방진(6등급) 기능과, 최고 1미터 수심에서 30분까지 견딜 수 있는 방수(7등급) 기능을 갖췄다. 따라서 손을 씻을 때 시계를 벗을 필요가 없고, 이물질이 묻으면 물로 세척하면 된다.

테두리 주변에 버튼이 없는 LG G워치는 직사각형 디자인으로, 무게와 두께가 각각 63g, 9.95mm이다. LG G워치는 1.2GHz 퀄컴 스냅드래곤 400 프로세서와 1.65인치 IPS LCD, 400mAh 배터리를 탑재했다. 스트랩은 시계 표준 너비인 22mm 규격을 적용해 사용자가 자신의 스타일에 맞게 착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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