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0인치·8.0인치·10.1인치 등 3종
LG전자가 사용 편의성을 높인 ‘G 패드(Pad)’ 시리즈 3종을 새롭게 출시하며 태블릿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LG전자는 편의성과 합리적 가격에 중점을 둔 다양한 크기의 보급형 G 패드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7.0·8.0·10.1인치 등 3가지 크기로 출시되는 G 패드는 IPS(광시야각) LCD가 탑재돼 영화, 동영상, 전자책 등 엔터테인먼트 관련 콘텐츠 감상 시 몰입감이 뛰어나다. 특히 G 패드 10.1에는 대용량 배터리가 탑재돼 오랜 시간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다.
전략 스마트폰 ‘G3’에 탑재된 차별화된 사용자 경험도 G 패드 시리즈에 대거 탑재됐다. ‘노크코드’ 기능은 최대 4명의 사용자가 서로 다른 노크코드 패턴으로 로그인하고 자기만의 태블릿을 꾸밀 수 있다. ‘듀얼 윈도’ 기능을 이용하면 태블릿 화면을 상하로 나눠 두 개의 앱을 동시에 실행할 수 있다. ‘QTV 2.0’은 실시간 TV, 무료 영화, 키즈 콘텐츠 등 VOD 서비스를 지원한다. ‘Q페어 2.0’은 태블릿과 스마트폰을 손쉽게 연동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으로, 스마트폰으로 걸려온 전화를 태블릿으로 받을 수 있고, 스마트폰으로 받은 문자를 태블릿에서 확인하고 답장까지 보낼 수 있다.
G 패드는 이달 11일부터 LG베스트샵을 비롯한 온·오프라인에서 판매되며, LG전자는 온라인 쇼핑몰 11번가와 함께 ‘G 패드 일레븐’ 체험단도 운영할 예정이다.
LG전자 한국HE마케팅담당 허재철 상무는 “합리적인 가격과 편의성을 바탕으로 한 G 패드 시리즈로 태블릿 시장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