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TV, 영국 ‘올해 최고 브랜드’ 선정

입력 2014-07-02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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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브드 TV 포함 신제품 3개 모델, 1~3위 휩쓸어

▲삼성전자가 영국 소비자연맹지 '위치'로부터 '올해 최고 TV 브랜드', '올해 최고 TV 제품' 상을 수상했다. 삼성전자 서울 서초사옥에서 모델이 삼성전자의 수상 소식을 알리고 있다. 사진제공 삼성전자

삼성전자 TV가 유럽 주요 매체가 선정하는 ‘최고 TV 브랜드’ 에 이름을 올리며 유럽 TV 시장 1위 자리를 공고히 했다.

삼성전자는 최근 영국 소비자연맹지 ‘위치(Which)’로부터 ‘베스트 오디오-비주얼 브랜드’ 상을 받았다고 2일 밝혔다. 이 상은 지난해 출시된 제품에 대한 위치의 리뷰 결과와 소비자 만족도 평가를 종합해 가장 뛰어난 TV·AV 제품 브랜드에 수여하는 영국 최고 권위의 소비재 관련 상이다.

또한, 삼성전자 TV 신제품 3개 모델이 베스트 바이 1~3위를 휩쓸었다. 위치는 25개 회사의 741개 모델을 평가해 베스트 바이를 선정한다. 1위에 선정된 55인치 커브드 TV(UE55H8000)는 평가 항목 중 소비전력을 제외한 화질, 사운드, 사용성, 기능성 항목에서 만점을 받았다. 위치 제품 리뷰에서 4개 평가 항목 만점을 획득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55인치 H7000(UE55H7000), 40인치 H6400(UE40H6400) 제품은 각각 2, 3위를 차지했다.

영국의 주요 리뷰 매거진 ‘T3’도 최근 삼성의 55인치 커브드 UHD TV(UE55HU8500)에 만점을 부여하고, 최고 상인 ‘테스트 위너’에 선정했다. 또 독일의 AV 전문 매거진 ‘하임키노’와 ‘오디오 비전’도 올해 출시된 65인치 커브드 UHD TV(UE65HU8590)에 대해 호평을 내놨다. 하임키노는 “UHD 해상도의 커브드 화면은 단순한 혁신이 아니라 TV의 새로운 핵심”이라며 최고 등급인 ‘훌륭함’을 부여했다. 오디오 비전은 커브드 UHD 화면에 대해 “높은 선명도와 놀라운 색상의 커브드 화면은 라이프스타일 자체를 변화시킬 것”이라고 평가했다.

삼성전자 TV는 올해 1분기에 유럽 시장에서 독보적인 점유율을 기록했다. 특히 UHD TV에 대한 선호가 높았다. 시장조사기관 Gfk에 따르면, 삼성전자 UHD TV는 올 1분기 유럽 시장에서 55.2%의 점유율(매출기준)을 차지했고, 주요 시장인 영국,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에서도 각각 54.2%, 50.2%, 56.0%, 50.9%의 높은 점유율을 보였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김동민 상무는 “유럽의 소비자 연맹지, 전문 리뷰 매체의 잇따른 호평은 삼성 TV의 뛰어난 화질과 다양한 기능 덕분”이라며 “이를 바탕으로 유럽 소비자들에게 더욱 인정받는 최고 브랜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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