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리경영 모범기업'을 표방하는 대한주택보증이 지난 10일부터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구성원의 윤리경영 마인드 제고를 위한 이색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어 화제다.
'윤리를 마시자!'라는 이름으로 진행되고 있는 이번 캠페인은 몸속의 비윤리적 DNA를 윤리적 DNA로 바꾼다는 "윤리명수"를 소재로 삼아 제작된 총 6가지 사례별 윤리경영 동영상을 매주 1편씩 시청한 후 자신의 윤리경영 실천 다짐글을 사내 게시판에 등재하도록 하는 형태로 진행되고 있다.
특히, On-line 동영상 제공과 아울러 Off-line에서 실제 실물 윤리명수(사진)를 만들어 임직원이 마실 수 있도록 함으로써 임직원의 흥미와 관심을 배가시키고 자연스럽게 캠페인에 빠져들도록 유도하고 있다.
대한주택보증 관계자는 "오늘 아침 직원들이 배포된 윤리명수를 마시면서 직원들의 반응이 좋았다"며 "윤리경영을 보다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어 직원들의 호응도가 매우 높다"고 말했다.
대한주택보증은 이밖에도 윤리경영 칭찬릴레이 실시, 윤리경영 포스터 및 화면보호기 제작 배포 등 다양한 윤리경영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한편, 대한주택보증은 그 동안 반부패청렴대상, 한국경영대상, 한국윤리경영대상 공기업대상 등 다수의 윤리경영 대외수상을 차지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