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력공사는 1일 한전 공식 블로그 ‘굿모닝 KEPCO’(http://blog.kepco.co.kr)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한전 블로그는 2012년 오픈한 페이스북·트위터·미투데이 그리고 지난해 개설한 카카오스토리에 이어 5번째 공식 SNS 소통 채널이며, 기존 한전 SNS 채널의 허브(Hub)로서 온라인 홍보 포트폴리오를 완성했다는 의미도 있다.
블로그에서는 한전 소식뿐 아니라 생활 공감형 콘텐츠도 함께 구성하여 전 세대가 공감할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구체적으로 ‘전력질주’, ‘활력충전’, ‘RECRUIT’, ‘더불어 함께’, ‘NOTICE’ 등 5개 카테고리로 구성되어 있다.
한전은 공식 블로그 오픈에 맞추어 다양한 시각에서 한전의 모습을 소개하고, 젊은 세대와 더 가까이 소통하고자 62명의 ’제1기 전기사랑 블로그 기자단‘을 선발했다.
‘전기사랑 블로그 기자단’은 열정과 도전으로 뭉친 대학생 22명, 일반인 10명, 내부 신입직원 30명으로 구성돼 3일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
이들은 앞으로 9개월 동안 일반국민의 시각으로 한전과 전국에 산재되어 있는 전력사업 현장, 최근 인기 트렌드 등을 취재하여 한전 블로그와 SNS를 통해 정보를 공유하고 젊은 세대가 어떤 생각을 하는지, 무엇을 원하는지를 전달할 계획이다.
아울러, 한전은 공식 블로그 오픈을 적극 알리기 위해 7월11일까지 ‘블로그 이름 맞히기 퀴즈’,‘번창기원 방명록’, ‘추리퀴즈, 단서는 굿모닝 KEPCO 안에’ 등 다양한 이벤트를 블로그와 한전 SNS를 통해 진행한다고 밝혔다.
조환익 사장은 “한전 공식 블로그를 통해 우리회사를 알기 쉽게 알리고, 다양한 고객과 더 가깝게 소통하여 ‘사랑받는 한전, 따뜻한 한전’으로 다가가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