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은 서민고객들과 금융소외계층들이 보다 편리하게 고민을 해결할 수 있도록 서민 거점점포를 20곳으로 확대·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서진원 신한은행장은 평소 직원들에게 “어려움을 겪는 서민들의 금융 고충을 위로하고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을 강구해 서민들이 행복해 질 수 있는 따뜻한 금융 서비스를 펼쳐달라”고 당부해 왔다.
이에 신한은행은 기존에 운영하던 3개의 서민 거점점포를 지방 중소도시 전통시장과 서민종합지원센터 인근 등 전국 17개 시도지역 20곳으로 늘렸다.
서민금융 거점점포인 ‘희망금융플라자’에서는 서민금융 전문가인 ‘희망금융서포터즈’를 배치해 서민들에게 종합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고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현장상담 행사도 진행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은행권 최초로 서민 거점점포와 전담창구를 개설해 서민들을 위한 금융 정책에 보다 적극적으로 부응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며 “지역별 서민금융 거점점포를 통해 인근 서민고객들을 위한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금융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