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감원, 민원·상담전화 ‘1332’ 새이름 공모전 개최

입력 2014-06-23 1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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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감독원은 민원·상담전화 ‘1332’의 새이름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공모분야는 ‘금감원 민원·상담전화 1332의 새로운 이름’이며 공모기간은 다음달 말까지다. 금융거래 불만·피해 상담, 금융상품 정보제공 및 금융범죄 신고 등이 원스톱으로 이뤄질 수 있음을 잘 표현하고 친근하면서 타 기관 콜센터와 차별화된 이름이 공모대상이다.

전 국민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금감원 홈페이지(하단팝업창) 혹은 공식블로그(blog.naver.com/fss2009)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1332kongmo@fss.or.kr)로 제출하면 된다. 1인당 2개 이내의 명칭 제출이 가능하다.

금감원은 오는 8월 중 우수작을 선정해 대상(1명) 50만원, 우수상(2명) 30만원, 장려상(3명) 10만원 등을 시상할 예정이다.

금감원 관계자는 “금감원은 ‘1332’를 통해 금융회사에 대한 불만 및 피해상담, 불법사금융피해, 금융범죄 신고 등 금감원 소관의 각종 신고 및 안내 서비스를 통합해 제공하고 있지만 전화번호에 대한 국민의 인지도가 낮아 이번 명칭공모를 통해 많은 금융소비자들이 쉽게 기억하고 친숙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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