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은행은 은행일반, 기술 및 전산분야를 대상으로 60여명 규모의 2007년도 신입행원을 채용한다고 18일 밝혔다.
은행일반 분야는 전공제한이 없으며 일반공모 방식으로 9월11일부터 9월15일까지 지원서를 접수한다.
전형과정은 서류전형(9월말)을 거쳐 전공 및 논술시험으로 구성된 필기전형(10월중순), 지원자를 밀착·관찰하는 다단계 심층면접(11월중순)을 실시하며 이를 통해 기본소양과 업무역량을 갖춘 인재를 엄선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산은은 은행일반분야의 경우 지역전문가 육성 및 지점영업 강화를 위해 지방 우수인재 채용을 확대한다는 방침을 정하고 전형과정에서 지역연고자를 우대하기로 했다.
지역연고자는 충청, 강원, 호남(제주포함)및 영남지역 소재 대학 졸업자(예정자포함)로서 해당 고등학교를 졸업한 지원자가 그 대상이다.
기술분야는 은행일반분야와 동일한 전형과정을 거쳐 기계공학, 자원공학 및 산업공학 전공자를 선발할 계획이다.
현재 다수의 우수 이공계 인력을 보유하고 있는 산은은 연초 기술거래 전문인력 채용에 이어 금반 이공계 인력 추가 확보를 통해 중소기업 기술컨설팅! , 해외 자원·에너지 개발사업 등 새로운 금융업무영역을 개척해 나갈 예정이다.
전산분야는 7월중 대학추천으로 인턴근무자를 선발하고 8월 3주간의 인턴근무 과정 및 면접전형을 통해 최종합격자를 선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