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 행오버 빌보드 진입
![](https://img.etoday.co.kr/pto_db/2014/06/600/20140619075940_466386_560_306.jpg)
싸이 행오버 빌보드 진입 소식과 함께, 싸이 행오버 뮤직비디오에 노출된 편의점 상품 매출이 폭발적으로 증가했다는 집계가 나왔다.
GS25는 행오버 뮤직비디오가 공개된 지난 9일부터 18일까지 뮤직비디오에서 노출된 상품 매출을 살펴본 결과, 3주 전 같은 기간보다 공화춘 컵라면 매출이 117.1% 늘었다고 19일 밝혔다. 공화춘 컵라면은 행오버 뮤직비디오 편의점 장면<사진>에서 싸이가 먹었던 라면이다.
같은 장면에서 스눕독이 손에 들고 있던 참치마요네즈 삼각김밥 매출은 39.2% 늘었다. 테이블에 놓여있었던 포카칩, 참이슬, 컨디션 매출 역시 각각 26.8%, 13.5%, 11.9%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싸이 뮤비에 노출된 ‘공화춘삼선짬뽕(소컵)’ 외에도 ‘공화춘자장’, ‘공화춘삼선짬뽕(대컵)’ 등 공화춘 라면 매출이 모두 60% 이상 증가했을 뿐 아니라 싸이가 과거 광고했던 신라면 판매도 41.8% 늘었다.
GS25는 공화춘에 대한 궁금증이 커져 시리즈 상품 구매가 모두 늘었다고 분석했다. 또 싸이가 들고 있던 라면을, 싸이가 예전에 광고했던 신라면으로 착각한 고객들이 신라면을 구매했을 수 있다고 풀이했다.
행사를 진행하지 않았는데도 3주만에 특정 상품의 매출이 100%이상 증가하고 유사 상품이 60% 이상 증가하는 것은 매우 드문 경우다.
GS25는 이같은 인기에 따라 싸이 뮤직비디오 ‘행오버’ 기념 이벤트를 연다. 행오버(숙취)로 고생하는 친구에게 선물할 수 있도록, 20일부터 29일까지 카카오톡과 손잡고 ‘행오버 해결 상품’을 50% 할인 판매한다. 뮤직비디오를 통해 소개된 공화춘소컵, 컨디션을 묶은 1만 세트를 28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또 20일부터 다음달 31일까지 GS25에서 공화춘삼선짬뽕(소컵)을 POP카드로 결제하면 5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강연수 GS리테일 편의점 마케팅팀 차장은 “싸이 뮤직비디오에 노출된 상품의 매출이 증가한 것을 확인하면서 싸이의 영향력을 새삼 느낄 수 있었다”며 “행오버 해결 상품을 한정세트로 깜짝 세일하고 공화춘을 50% 할인하는 이벤트를 통해 고객들에게 즐거움과 숙취해소를 동시에 선사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