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기술개발원교육센터, 클라우드 빅데이터 시대의 자바 안드로이드 과정 개설
하지만 취업 준비생들은 ‘스펙 초월’ 채용에 대해 오히려 채용부담이 가중되었다고 생각하고 있다. ‘스펙 초월’이라는 것이 ‘취업을 위해 준비해야 할 것들이 더 늘어난 것’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스펙 초월 채용’ 시대 취업 준비생들이 취업 성공을 위해 준비해야 할 것은 무엇인가? 전문가들은 불필요한 스펙 쌓기를 줄이고, 지원 직군 관련 전문성 획득이 필요하다고 강조한다.
이런 가운데 최근 취업 준비생들 사이에 주목 받고 있는 것이 바로 ‘빅데이터 전문가’이다. 빅데이터 전문가란 엄청난 속도로 생성된 많은 양의 데이터를 분석하고 이를 적극 활용할 수 있는 전문가를 말하며, 최근 빅데이터 시장이 급성장함에 따라 수요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분석되는 분야 중 하나이다.
경영기술개발원교육센터는 ‘빅데이터 시대’를 이끌 전문가 양성을 위해 자바개발자로서의 역할을 한층 업그레이드한 ‘클라우드 빅데이터 시대의 자바 안드로이드 22기’ 과정을 운영 중이다.
클라우드 빅데이터 시대의 자바안드로이드 과정은 자바 개발자, 안드로이드 앱개발 및 응용소프트웨어 개발자, 데이터베이스 전문가,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 운영자 등의 전문가를 목표로 실무 중심의 심화 교육을 실시하는 과정이다. 각 과목별로 실무 교육을 강화하기 위해 실무 경험이 풍부한 교수를 배치, 취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개인포트폴리오 및 팀 프로젝트 진행, 복수의 교사가 역할을 분담하는 팀티칭 교육으로 열린 교육을 추구하여 경쟁력 있는 현장 실무형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경영기술개발원교육센터 관계자는 “불황 시대, 취업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자신만의 특별한 ‘전문성’을 획득과 실무 중심의 경험을 쌓는 것이 중요하다”며, “정보화 시대를 넘어 빅데이터 시대를 이끌 빅데이터 전문가로서의 역량을 쌓는다면 취업 성공의 길은 가까울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경영기술개발원교육센터에서는 클라우드 빅데이터 시대의 자바 안드로이드 22기 과정을 모집 중이다. 모집 인원은 30명으로 교육비 전액 국비 무료이다. 교육대상자는 실업자, 미취업자, 방송통신대 재학생, 사이버대 재학생, 야간대학 재학생, 대학교 최종학년 재학생이다. 수강생에게는 매월 훈련장학금 및 교통비, 식대가 별도로 지급된다.
경영기술개발교육센터 관련 자세한 문의사항은 인터넷 홈페이지(www.iedu.or.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