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유양디앤유 관계자는 "이마트에 설치했던 VLC 시스템은 지난해 했던 것"이라며 "최근에는 다른 업체와 공급 관련 협의 중"이라고 밝혔다.
이어 "구체적인 업체에 대해서는 현재로서는 밝힐 수 없다"며 "VLC시스템은 애플이 추진하는 비콘과 비슷한 개념이라고 볼 수 있다"고 덧붙였다.
전일 주식시장에서는 한 방송국에서 기존 인터넷 보다 100배 빠른 라이파이 혁명 뉴스에 유양디앤유를 비롯한 필룩스, 에너지솔루션, 시티엘등 관련주들에 대한 관심이 쏠렸다.
특히 해당 뉴스에 나온 라이파이 영상이 이마트에 설치된바 있는 유양디앤유 제품이 나오면서 주가는 급등세를 보였다.
업계에 따르면 현재 국내에서 라이파이 관련 특허를 보유한 곳은 삼성계열사를 비롯해 서울대 산학단체와 유양디앤유이다.
이 가운데 유일하게 상용화 시킨 업체는 유양디앤유 뿐이다.
여기에 이 날 애플은 세계개발자회의(WWDC)에서 공개한 스마트홈 플랫폼인 홈킷에 조명 제어의 기능이 들어간 것으로 알려지면서 유양디앤유가 또 한번 조명을 받았다.
유양디앤유는 스마트 LED조명 제어기술 특허를 취득해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유양디앤유의 주가는 라이파이와 가시광무선통신등의 테마로 올해 연중 최고치에 거래중이다.
이에 한 증시전문가는 "향후 실적 등 펀더멘탈 변화를 확인한 후 투자를 해도 늦지 않다"며 "투자에는 신중해야 한다"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