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S
2014 브라질 월드컵의 KBS 공식 월드컵송 ‘승리하라 대한민국’ 영상이 인기 아이돌들의 응원 멘트와 함께 공개됐다.
KBS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된 이 영상에는 씨스타(보라, 효린), 에이핑크, 오렌지카라멜, 엠블랙, 매드클라운이 KBS 공식 월드컵송 ‘승리하라 대한민국’ 을 직접 소개하며 월드컵 분위기를 한껏 돋웠다.
특히 각자 ‘승리하라 대한민국’ 을 따라 부르거나 음악에 맞춰 간단한 응원 안무를 선보이며 응원가의 매력에 흠뻑 빠진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다.
특히 에이핑크는 “듣고 소름이 돋았다”고 말했고, 오렌지카라멜은 “하나가 되는 뜨거운 느낌을 받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엠블랙은 “힘차게 소리지르게 하는 월드컵에 딱인 노래다”라고 밝혔고, 씨스타 보라는 “노래 시작부터 딱 월드컵 노래다” 라고 극찬했다.
‘승리하라 대한민국’ 은 그룹 ‘부활’ 출신의 가수 정동하와 김바다가 불렀으며, 크로스오버 가수 비뮤티가 작사, 작곡한 곡이다. 두 가수는 이 곡의 데모 버전을 듣고서 흔쾌히 곡 작업에 참여할 정도로 이 곡에 완성도에 대한 확신을 보였다.
한편 인기 아이돌 가수가 총 출동하여 소개한 KBS 공식 월드컵송 ‘승리하라 대한민국’ 의 영상은 KBS 한국방송 공식 유튜브 채널 http://youtu.be/0gNpZ52MVfY 에서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