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투자증권은 인터넷을 활용한 저비용 구조와 원클릭 펀드 자동매입시스템을 도입한 'i - 사랑 적립식펀드'를 대표 상품으로 선정하고 하나은행과 함께 공동판매에 주력하고 있다.
'i - 사랑 적립식펀드'는 '인터넷'과 '아이사랑'이란 의미를 함축시킨 말로 적립식 장기투자의 장점과 인터넷의 편리성 및 저비용성을 가미한 상품이다.
우량블루칩과 가치주식에 50%, 국공채 및 우량회사채에 50% 수준을 투자하는 혼합형펀드이며, 적립식 뿐만 아니라 거치식, 임의식으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이 펀드는 중장기적 관점에서 안정적인 초과수익 달성을 목표로 업종 대표주, 내재가치 우량주와 장기적 성장잠재력이 큰 종목 중심으로 운용한다.
주식시장의 중장기적 상승추세를 전제로 기본적으로 바이앤홀드(Buy & Hold) 전략을 추구하되, 일정 부분은 시장변화에 대응한 탄력적인 포트폴리오 리밸런싱도 가미해 주식부문을 운용한다. 채권 부문은 국고채, 통안채 및 은행채 위주의 장기채 위주로 투자를 하며 회사채 투자는 A급 이상의 우량등급 회사채로 투자를 한정한다.
이 상품은 비슷한 유형의 적립식펀드보다 낮은 1.2%의 연간 보수율과 90일 미만 중도 환매시 이익금의 0.1% 환매수수료율을 적용한다.
또 운용보고서는 고객의 이메일로 발송되고, 기존의 적립식펀드들이 일부 해지가 불가능한 반면 이 상품은 임의식의 방법으로 장기 적립해 나가면서 시기별로 필요 자금을 일부인출해 사용할 수 있는 편리성을 누릴 수 있다.
'원클릭펀드자동매입시스템'이란 펀드 가입과 동시에 은행연결계좌가 자동으로 부여돼, 언제·어디서나·누구든지 펀드계좌와 연결된 은행연결계좌에 입금 또는 송금시 자동으로 별도의 매입신청절차 없이 펀드에 투자되는 시스템을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