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스타테이블’ 서비스… 전국 1100여개 지점 창구서 제공
KB국민은행이 지난 2011년 출시한 ‘스타 테이블(STAR TABLE)’의 주요 고객은 고액 자산가가 아닌 일반 고객이다. 국민은행 고객이라면 누구나 가까운 지점에서 본인의 재무상황에 맞는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자산관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특히 이 상품은 종합적인 자산관리·든든한 자산관리·편안한 자산관리 등 세 가지 철학을 바탕으로 자산관리 시장의 대중화에 나서고 있어 주목된다.
스타 테이블은 KB스타 플랜 시스템을 바탕으로 전 금융상품을 고려한 포트폴리오 설계를 실현해 준다. 방문 및 유선상담, 고객 초청 세미나 등을 통해 세무, 부동산, 법률, 자산관리 전문가의 고객 맞춤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며 통장형 자산관리장인 스타 테이블 노트는 금융자산 변동내역, 절세 및 비교자료, 수익률 등 다양한 자산관리 정보를 분석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또 스타 테이블의 자산관리 전략은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여 체계적인 시장 분석 및 전망을 토대로 수립하는 게 특징이다. 각 분야별 전문성과 실무 경험을 보유한 전문가 집단의 제안을 통해 투자 자산관리 가이드라인을 제시하고 이를 시스템에 반영, 전국 어느 지점에서도 동일하게 믿을 수 있는 자산관리 서비스를 받을 수다.
아울러 스타 테이블은 전국 1100여개 지점 창구에서 포트폴리오 시스템에 따른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인터넷과 스마트폰의 종합 자산관리 시스템을 통해 편안한 자산관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한편 국민은행은 올 초 전국 21개 영업점을 스타 테이블 라운지로 전환했다. 이곳에서는 기존 VIP라운지에서 고액 자산 고객에게만 주로 제공했던 맞춤형 PB전용상품을 취급, 한층 강화된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