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산업개발, 수도권서 2개 단지 동시 분양

입력 2014-05-23 09:17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아현 아이파크·서천2차 아이파크 23일 모델하우스 오픈

현대산업개발은 23일 서울 마포구 아현동과 경기도 용인시 서천택지개발지구에 아현 아이파크와 서천2차 아이파크의 모델하우스를 동시에 오픈하고 본격 분양에 들어간다.

아현 아이파크는 서울 도심 속에 교통망과 편의시설을 갖춘 입지를 갖춰 30~40대 젊은 직장인들의 관심이 높고 서천2차 아이파크는 서비스 면적은 늘리고 수납공간은 최대한 확보한 전용면적 75㎡ 주택형의 틈새상품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2개 지하철역 도보로 이용 가능한 ‘아현 아이파크’

아현 아이파크는 서울 마포구 아현동 85번지 일대 아현 1-3구역을 재개발하는 단지로 지하 4층~지상 29층 6개동 규모다. 전용면적 기준 59㎡~111㎡ 497세대 가운데 130세대가 일반에 분양되며 준공 예정일은 2017년 1월이다.

아현 아이파크가 들어서는 마포구 일대는 서울 도심으로 이어지는 탁월한 교통망과 인근에 위치한 편리한 생활시설의 영향으로 최근 거주 및 투자가치가 날로 상승하고 있는 지역이다. 특히 아현 아이파크는 지하철 5호선 애오개역과 2호선 아현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는 더블 역세권단지로 서울의 대표적인 업무밀집지역인 공덕, 여의도, 시청 일대로의 접근성이 탁월하다. 출퇴근시 혼잡함을 피할 수 있어 30~40대 젊은 직장인들의 선호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외에도 연세대, 서강대, 이화여대, 숙명여대 등 명문 대학교가 인근에 위치하고 있으며 복합화 시설학교인 아현초등학교와 아현중학교를 비롯해 봉래초등학교, 환일중학교, 환일고등학교 등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등 우수한 교육 환경을 갖춰 자녀를 둔 주부들의 관심도 올라갈 것으로 보인다.

또한 아현 아이파크는 주변에 위치한 롯데아울렛(서울역점), 롯데마트서울역점), 이마트(마포공덕점) 등 생활편의시설과 더불어 문화와 유행의 중심지로 급부상하고 있는 홍대 상권으로의 접근성이 뛰어나다. 개발호재 역시 뛰어나 향후 높은 투자가치를 기대할 수 있다. 아현 아이파크 인근에서 분양중인 아현 4구역을 비롯한 아현뉴타운 개발사업이 점진적으로 이뤄지고 있어 향후 뉴타운 사업이 완료될 시점에는 한단계 업그레이드된 교통망, 편의시설 등 뉴타운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다. 분양문의 02-562-9800)

◇중형 주택형의 넉넉함 갖춘 75㎡ 평면 특화된 ‘서천2차 아이파크’

같은 날 분양에 나서는 ‘서천2차 아이파크’는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서천면 서천택지개발지구 6블록에 공급된다. 지하3층, 지상13층, 6개동, 총 289세대로 구성되며 준공예정일은 2016년 2월이다.

서천2차 아이파크의 전 세대는 전용면적 75㎡로 구성된 틈새상품으로 공급된다. 가장 대중적인 85㎡ 주택형을 선호하는 실수요 고객들의 분양가 부담이 큰 것을 고려해 실속형 평면 설계를 선보인 것이 특징이다. 서천2차 아이파크의 75㎡는 알파룸과 같은 서비스 면적은 늘리고 수납공간은 최대한 확보해 실제 거주공간은 85㎡와 비슷한 수준이지만 분양가는 상대적으로 저렴하다.

총 세대수의 67%에 달하는 193세대를 판상형 4베이로 설계했으며 알파룸을 통해 주방을 넓히거나 각종 창고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침실 사이와 침실과 거실 간에 가변형 벽체 2개를 각각 적용해 거실을 넓히거나 침실을 합칠 수 있도록 배려해 3~4인 가족에 적합하다. 나머지 96세대는 타워형 3베이로 안방 내에 알파룸을 제공해 넓은 침실 공간을 구성할 수 있으며 주방과 거실이 양 옆으로 트여있어 부부가 함께 하는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는 등 젊은 부부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특화됐다.

행정구역상 용인시에 속하지만 수원시와의 경계지역에 위치한 서천2차 아이파크는 인근의 삼성디지털시티, 삼성전자 나노시티 기흥·화성캠퍼스 등에 자동차로 15분 정도면 출퇴근 할 수 있다. 이외에도 단지 바로 뒤로는 경희대 국제캠퍼스가 자리잡고 있어 학교 관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어린 자녀를 둔 학부모 고객의 경우 출퇴근시 큰 걱정 없이 자녀교육을 맡길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단지 앞에 병설유치원을 보유한 서농초등학교, 서천중학교가 붙어 있으며 이미 개교를 마친 상태라 입주 후 즉시 입학이 가능하다. 아울러 2.7㎢에 달하는 서천둘레길과 함께 매미산 등산로를 쉽게 이용할 수 있는 등 여가와 휴식을 즐길 수 있는 풍부한 자연공간을 제공한다. 교통입지도 우수해 경부고속도로, 서울-용인간 고속도로 등 주요 고속도로를 통해 서울 및 지방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며, 지난해 개통한 분당선 연장구간인 영통역도 가까이 있다. 분양문의 031-232-1222)

한편 현대산업개발은 수도권 2개 단지 외에도 광주광역시에 1410세대 대단지 ‘무등산 아이파크’의 분양에 나서는 등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전국 각지에서 분양흥행 행진을 이어나간다는 계획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