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GI서울보증, 통합문서관리시스템 도입

입력 2014-05-22 17: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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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GI서울보증은 지난 2007년 구축된 ISIS시스템(Insurance Infomation System)을 업그레이드해 오는 26일에 오픈한다고 밝혔다.

서울보증은 비전 2020 달성을 위해 통합문서관리체계 도입과 전사 IT 인프라 고도화 등을 추진하고 있다. ISIS시스템 업그레이드는 지난해 11월 부터 진행한 것이다.

서울보증은 ISIS 고도화 시스템을 통해 대고객 서비스를 개선하고 급변하는 보증보험업무 환경 변화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는 IT 환경을 조성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통합문서관리체계는 시스템 혁신을 통해 고객이 보증증권 발급 때마다 제출해야 했던 재무제표, 사업자등록증 등의 보험청약 서류를 이미지화해서 활용 할 수 있다. 서류 중복 제출이라는 고객 불편에 일조할 것으로 예상된다.

서울보증은 종이없는 업무 프로세스 기반을 구축해 문서관리 발생 비용중 연간 약 20억원을 절감하고 친환경 경영시스템도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병기 SGI서울보증 사장은 “이번 시스템의 성공적인 구축을 통해 SGI서울보증이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베스트 신용파트너로서 고객에게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지속적으로 고객의 이용 편의성과 안정성과 보안성을 높여나가는데 온 힘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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