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해적:바다로 간 산적’(제작 하리마오픽쳐스 유한회사해적문화산업전문회사, 배급 롯데엔터테인먼트, 감독 이석훈, 이하 ‘해적’)이 제67회 칸 국제영화제 마켓에서 최다 선판매를 기록했다.
21일 롯데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해적’은 칸 영화제 마켓에서 북미를 비롯한 일본, 독일, 벨기에, 네덜란드, 폴란드, 멕시코, 대만, 태국 등 총 15개 국가에 선판매됐다. 이는 올해 해외에 판매된 한국 사극 영화 중 가장 많은 숫자이다.
세계 영화 산업에서 가장 중요한 시장인 미국, 캐나다(북미 지역)를 비롯해 일본, 독일, 벨기에, 네덜란드, 룩셈부르크, 폴란드 외 동유럽 국가와 대만, 태국, 인도, 남미, 미얀마 등 총 15개국에 판매된 ‘해적’의 기록은 근래 보기 드문 현상으로 작품성과 흥행성을 예상할 수 있는 결과이다.
영문 티저 트레일러를 통해 작품을 확인한 해외 바이어들은 “짧은 영상임에도 불구하고 완벽한 CG 퀄리티 및 규모감, 화려한 액션신 등으로 전체 영화에 대한 큰 기대감이 드는 작품”, “칸 마켓에서 여러 한국 사극 블록버스터를 봤지만 그 중 가장 오락적이고 대중들에게 어필할 수 있을만한 영화”라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또 칸 영화제 기간에 발행되는 ‘스크린 데일리 인터내셔널’에 소개된 배우 손예진의 ‘해적’ 캐릭터 포스터도 뜨거운 화제를 낳았다. 공개된 캐릭터 포스터에서는 고난이도 액션에 도전해 주목 받고 있는 여월 역의 손예진이 질끈 묶은 긴 머리를 휘날리며 독특한 장신구의 해적 복장과 장검을 착용하고 강렬한 인상을 뿜어내고 있다.
바다를 제압한 해적단 여두목으로서 불꽃 카리스마와 역동적인 검술 액션 동작이 돋보이는 이번 포스터에서는 손예진의 색다른 반전 매력을 확인할 수 있다.
‘해적’은 조선 건국 보름 전 고래의 습격을 받아 국새가 사라진 전대미문의 사건을 둘러싸고 이를 찾는 해적과 산적, 그리고 개국 세력이 벌이는 바다 위 통쾌한 대격전을 그린 초대형 액션 어드벤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