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 고객체험단이 신용카드 발급실에서 카드발급 프로세스에 대한 직원의 설명을 듣고 있다.
고객체험단은 고객이 신용카드가 발급되는 모든 과정을 직접 체험하고 그 과정에서 이뤄지는 고객정보보호의 안정성을 체감하고 신뢰를 높이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롯데카드는 최근 고객체험단 1기 발대식을 갖고 △카드심사 및 발급 프로세스 △전산 보안체계 점검 △콜센터 고객정보처리 프로세스를 테마로 4~5월 두 달간 고객체험을 진행하고 있다.
고객체험단은 테마별로 보안장치와 업무 프로세스, 고객정보 관리실태를 체험했다. 이와 함께 효과적 카드이용법ㆍ부정사용예방ㆍ금융사기예방 등 안전한 카드사용에 대한 교육도 이어졌다.
롯데카드는 체험을 마친 고객에게 체험내용을 바탕으로 개선점에 대한 의견을 받았으며 이 중에서 실현 가능한 개선사항을 적극 검토할 예정이다.
또 향후에도 상품개발, 프로모션, 모바일 등 업무 프로세스와 문화행사, 봉사활동 등 롯데카드의 다양한 활동들을 체험하는 고객체험단을 계속 운영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롯데카드는 보안전문기업에 전문 컨설팅을 받아 금융보안통합 솔루션을 도입하고, 내부보안 역량 확충, 임직원 정보보안의식 강화를 위한 현장교육 등 정보보호 경쟁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개인정보 보안강화 방안을 마련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