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 ‘프렌치 고메 페스티벌’… 콩뜨와뒤카카오 국내 첫 소개

입력 2014-05-18 09: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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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왼쪽 세 번째부터) 박동운 현대백화점 상품본부장, 제롬 파스키에 주한 프랑스 대사, 김영태 현대백화점 사장, 다비드 피에르 잘리콩 한불상공회의소 회장 등이 16일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에서 ‘제2회 프렌치 고메 페스티벌’ 테이프를 자르고 있다. 사진제공 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은 22일까지 전 점포에서 한불상공회의소와 함께 ‘제2회 프렌치 고메 페스티벌’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지난해 1회 행사는 압구정본점ㆍ무역센터점에서만 진행했지만, 올해 행사는 전국 13개 점포 식품관으로 확대해 진행한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전 점포에서 동일한 테마로 식품 행사를 진행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말했다.

현대백화점은 이번 행사에서 미국ㆍ유럽ㆍ일본 등 전세계 500여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글로벌 베이커리 브랜드 ‘브리오슈 도레’, 세계 최대 초콜릿 박람회 ‘파리 살롱 뒤 쇼콜라’에서 1등을 수상한 프랑스 장인 초콜릿 브랜드 ‘꽁뜨와 뒤 카카오’, 아이와 엄마를 위한 과일·야채 디저트 브랜드 ‘샤를앤앨리스’, 100년 넘는 전통의 프리미엄 잼 브랜드 ‘레옹스 블랑’ 등 프랑스 식음료·베이커리 10여개를 업계 최초로 선보인다.

또 ‘프랑스 와인&맥주 초대전’을 통해 프랑스 보르도 지방 특등급 5대 샤또 와인 중 ‘샤또마고 96’(1.5ℓ), ‘샤또 라뚜르 84’(1.5ℓ)를 각 3병 한정 판매하고, 세계 3대 샴페인 하우스이자 F1 공식 샴페인인 ‘G.H 멈 NV’, 프랑스 맥주 브랜드 ‘크로넨버그 1664’ 등을 특가에 선보인다.

또 현대백화점은 반얀트리 서울 클럽 앤 스파, 그랜드 하얏트 서울, 그랜드 앰배서더 등 서울 시내 유명 호텔과 함께 ‘프렌치 다이닝’ 이벤트를 진행한다. 호텔 6곳에서 프랑스 메뉴를 주문하고 현대백화점카드를 제시하면 10~25%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지난해 한불상공회의소와 ‘한·프랑스 식문화 교류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맺고 매년 행사를 정례화하기로 했다”며 “고객들에게 ‘프랑스=패션’이란 고정관념을 탈피하기 위해 새로운 다양한 프랑스 식품 MD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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