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1만5000명 ‘고객 패널’ 모십니다”

입력 2014-05-15 11: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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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마트는 제4기 고객 패널 1만5000명을 30일까지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롯데마트는 2011년 4월 1기 1만명을 시작으로, 올해 4년째 고객 패널을 뽑고 있다. 4기 고객 패널은 다음달부터 1년 동안 롯데마트 신상품 제안, 상품 출시 전ㆍ후 평가 등 주요 의사결정에 직ㆍ간접으로 참여하게 된다.

지난해 활동한 고객 패널 3기는 신제품 제안 2200여건, 상품평가 24건, 설문조사 54건에 참여해 ‘통큰 비타민’, ‘통큰 오메가3’, ‘통큰 감자칩’ 등을 개발하는 데 제3의 개발자 역할을 수행해 왔다. 3기 우수 패널 3000명은 1년 동안 더 활동하게 된다.

이번에 모집하는 4기의 경우 최근 급속히 늘고 있는 해외 직구 수요를 고려해 ‘해외 직구족 패널’을 별도로 구성한다.

지원 자격은 최근 1년간 롯데마트에서 구매한 경험이 있는 소비자다. 고객들은 롯데마트가 별도로 발송한 패널 모집 안내 문자 인증번호를 롯데마트 고객 패널 전용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롯데마트는 올해 다양한 제안과 설문조사에 참여하는 패널들에게 건당 500~1만점 롯데포인트를 지급할 예정이다.

조영호 롯데마트 고객정보팀장은 “고객 패널 운영을 통해 소비자의 시각으로 상품을 개발하는 한편, 신상품 출시 실패 가능성을 최소화하고 있다”며 “올해도 고객의 눈과 마음으로 상품을 개발하고, 고객의 입장에서 매장을 운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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