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의약품안전처는 14일 제13회 식품안전의 날을 맞아 기념식을 개최한다.
충북 오송 C&V센터(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에서 ‘365일 안전한 식품, 건강한 미래’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는 주방문화개선·식중독 예방 관련 동영상 상영과 각종 시상식이 진행된다.
먼저 동서 김상헌 회장은 동탑산업훈장이, 서흥캅셀 박금덕 부사장은 산업포장, 부산소비자연맹 김향란 회장은 대통령 표창이 수여되는 등 각계 인사 177명에게 훈·포장과 표창을 준다.
아울러 식품안전의 중요성에 대한 공감도를 높이기 위해 △어린이 뮤지컬 공연 △식품안전 국민참여 공모전 △건강걷기대회 등 일반인들이 참여할 수 있는 부대 행사도 마련됐다.
어린이 식품안전 뮤지컬 ‘나란히 떡볶이 가게’는 9일 광주를 시작으로 16일 부산, 21~22일 서울, 23일 대전에서 모두 5회에 걸쳐 공연할 예정이다. 또 식품안전 국민참여 UCC와 수기 공모전도 16일까지 개최한다.
아울러 건강걷기대회를 25일 남산 국립극장 문화장광에서 개최한다. 이날 걷기대회에서는 HACCP(식품위해요소 중점관리기준), 식중독 예방, 어린이급식지원센터, 식품이력추적관리, 나트륨 줄이기에 대한 홍보를 진행한다.
식품안전의 날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식품안전의 날 홈페이지(www.foodsafetyday.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