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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윤기 스타일리스트가 ‘코튼데이 2014’ 패션쇼 준비 과정을 설명했다.
13일 오전 서울 소공동에 위치한 웨스틴 조선호텔에서 '코튼데이2014'가 열린 가운데 정윤기 스타일리스트가 '코튼 USA 콜라보 패션쇼'에 대한 자신의 생각과 콘셉트를 설명했다.
정윤기는 "어제까지 작업을 하면서 스타일링을 10번정도 바꿨다"며 "코튼의 이해도를 높이고 싶었다"고 말했다.
이어 정윤기는 "코튼은 친환경적인 느낌과 환경을 생각하는 느낌이다. 코튼은 태어날때 처음 입는 옷이기도 하다"며 "디자이너 입장에서 가장 베이직하며서 필요한 소재이자 뭐든지 할 수 있는 것이 코튼소재"고 설명했다.
‘코튼데이 2014’는 미국코튼(COTTON USA) 글로벌 마케팅 25주년을 기념하는 'COTTON USA 25'라는 테마를 갖고, 스타 패션 스타일리스트 정윤기가 코튼을 솔직함과 편안함, 자유분방함이 담긴 젊은 감각으로 해석한 패션쇼가 진행됐다.
'코튼데이'는 미국면화협회에서 미국 면화의 우수성과 면제품의 수요 촉진을 위해 일본, 한국 대만, 태국, 중국 등 아시아에서 개최하는 행사다. 한국에서는 지난 2002년 처음 개최됐으며 올해 13회째다. 매년 다른 테마로 우리 삶과 맞닿아 있는 다양한 코튼의 이미지를 홍보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