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매틱스 서비스 사업자이기도 한 SK㈜는 싸이월드를 운영하는 SK커뮤니케이션즈와 전자지도 솔루션 공급에 대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SK는 휴대폰 기반의 텔레매틱스 서비스인 네이트드라이브를 제공하면서 구축한 전자지도 솔루션을, 위치와 컨텐츠가 결합된 싸이월드의 신개념 지도 서비스에 기반 솔루션으로 공급하게 된다.
SK커뮤니케이션즈의 ‘지도’서비스는 상반기에 싸이월드를 통해 제공될 서비스로, 지리적으로 근접한 이용자 간의 정보를 연결해주는 신개념 미디어 서비스이며, 싸이월드의 웹2.0 전략 강화의 일환으로 추진된다.
이와는 별도로 향후 양사는 위치기반 서비스의 개발 및 제공에 대한 전략적 제휴를 추진할 예정이며, 위치기반 광고 사업 및 휴대인터넷 시장에서의 공동 사업 추진을 계획하고 있다. 이는 이동성이 부여되는 새로운 통신환경에서 SK의 위치기반 서비스의 우수성을 입증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
SK는 전자지도를 기반으로 위치정보, 차량 관제시스템, 전국 도로 교통정보 수집, 길안내, 대중교통 길안내, 버스도착 정보 서비스 등 다양한 솔루션과 컨텐츠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이동통신사, 포털 사이트 및 기업체를 통해 서비스하고 있다.
이번 전자지도 솔루션 공급계약을 계기로 SK는 텔레매틱스 및 위치기반 서비스 솔루션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며, 다양한 위치기반의 서비스 및 위치정보를 활용한 광고사업도 검토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