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베회원검사기
일베회원검사기가 인터넷에 등장한 가운데 문재인 새정치민주연합 의원의 이메일 검색 결과가 담긴 게시물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8일 일베 게시판에는 "대선때 자기를 낙마시킨 일베인데도 불구하고 회원가입하신 문재인 의원님을 지지합니다. 기왕이면 글 좀 남기시죠?"라는 글과 함께 사진 한 장이 게재됐다.
해당 사진은 문재인 의원의 이메일 주소로 '일베 회원 검사기'에서 검색한 결과를 캡처한 것으로 게시물 하단에 '일베로' 3명이 추천한 상태다.
문재인 의원의 이메일을 검색한 결과 일베 가입 확인일은 2014년 5월 8일 10시 26분이다. 검색 결과 '일베에 가입된 회원입니다'라는 문구가, 회원이 아니면 '일베에 가입되지 않은 회원입니다'라는 문구가 적혀 있다.
하지만 이날 '일베 회원 검사기'가 온라인상에서 화제가 된 이후에 가입된 것이어서 이메일을 도용당한 것이라는 전망도 이어졌다. 앞서 이날 오전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일베 회원 검사기’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네티즌의 주목을 끌었다.
'일베 회원 검사기'의 신뢰도는 아직 검증되지 않았다. 일부 네티즌은 "지인들 메일 전부 쳐봤는데 전부 다 일베 회원이라고 나온다"며 "뭔가 이상해서 아무렇게나 쳐서 확인했더니 다 일베회원이라 나온다"며 "개인정보 수집용인 것 같다"고 신뢰성에 의문을 제기했다.
일부 네티즌은 일베 가입 여부를 개인의 동의 없이 이런 방식으로 확인하는 것은 또다른 '신상털기'라고 지적했다.
일베회원검사기 검색 결과에 네티즌은 "일베회원검사기, 도용 당한 것 같다" "일베회원검사기, 시점이 이상하네" "일베회원검사기, 정말 믿을만 한건가"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