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러시아도 오픈 … 향후 국내외 주요 지역 확대
![](https://img.etoday.co.kr/pto_db/2014/05/600/20140508131401_446469_500_316.jpg)
▲서울 강남구에 개관하는 현대모터스튜디오의 내부 전경. 사진제공 현대차
현대모터스튜디오는 ‘새로운 자동차 문화를 창조하고 경험하는 공간’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이 곳은 현대차의 브랜드 방향성이 반영된 예술작품, 현대차만의 콘텐츠, 자동차 전문 도서관 등을 갖췄다.
현대차 관계자는 “현대모터스튜디오는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현대차만의 독창적 방법으로 제공한다는 브랜드 방향성 ‘모던 프리미엄’을 실현했다”고 설명했다.
현대차는 문화예술과 자동차를 주제로 현대모터스튜디오의 1층부터 5층까지 각 층별 테마를 가진 공간으로 꾸몄다. 건물 1층에는 영국 출신 세계적 미디어 아티스트 그룹 UVA가 현대차의 브랜드 방향성 ‘모던 프리미엄’에서 영감을 얻어 제작한 조형물이 전시된다. 건물 3층에서 5층까지 3개 층 창가에는 9대의 제네시스를 공중에 매달아 돌아가게 하는 전시작품 ‘카 로테이터’를 전시했다.
![](https://img.etoday.co.kr/pto_db/2014/05/600/20140508131402_446471_500_367.jpg)
▲서울 강남구에 9일 개관하는 현대모터스튜디오의 외부 전경. 사진제공 현대차
현대차는 올 하반기에는 러시아 모스크바에 브랜드 체험관을 선보이는 등 국내외 주요 지역으로 브랜드 체험관을 확대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