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세청, 병행수입물품 A/S 네트워크 구축 지원

입력 2014-04-28 11: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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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세청은 무역관련 지식재산권보호협회(TIPA)와 12개 애프터서비스(A/S) 전문업체에 병행수입물품에 대한 A/S 네트워크 구축을 지원키로 했다고 28일 밝혔다.

관세청은 우선 전국에 산재한 12개 A/S 전문업체와 관세청 공인기관인 TIPA 간 상호양해각서(MOU)를 체결해 국민이 병행수입물품의 A/S를 불편 없이 받도록 협력키로 했다.

관세청은 앞으로 TIPA 병행수입분과 홈페이지(www.tipa-pis.org)와 관세청 관련 기관에도 A/S 업체를 공고해 소비자는 물론 병행수입물품 수입자도 확인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아울러 올 하반기에는 현재 시행 중인 병행수입물품 통관인증표지(QR 코드)에도 A/S 업체 정보가 들어가면서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관세청은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그동안 소비자들이 느꼈던 병행수입물품에 대한 불만을 상당 부분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와 함께 내년에는 TIPA에 ‘병행수입물품 A/S 지원센터’를 설치해 소비자가 원할 때 지원센터를 활용해 A/S에 관한 문의와 업체 소개를 받아 편리하게 A/S를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한다는 목표다.

관세청 관계자는 “이번 조치가 기존 A/S업체의 전문성을 더욱 강화시키고 더 많은 새로운 A/S업체가 생겨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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