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02년 이탈리아 공방서 시작…80개국 소형 주방가전 대명사로
드롱기는 1902년 이탈리아 드롱기(De' Longhi) 가문이 운영하는 소형 공방에서 시작했다. 1905년 정식 법인 기업을 설립해 100년이 넘게 차별화된 스타일과 혁신적인 성능의 가전제품을 전 세계 80여개국에 공급해 온 오랜 전통의 글로벌 브랜드다.
드롱기의 사업 부문은 크게 에스프레소 커피머신(전자동·반자동·드립커피·모카커피 등), 주방가전 제품(토스터·튀김기·전기그릴·전기오븐·전자레인지 등), 생활 가전 제품(히터, 공기청정기, 제습기, 청소기 및 다리미 제품 등)으로 나눌 수 있으며, 다양한 부문에 걸친 제품은 각각의 생활 가전 카테고리에서 소비자의 신뢰를 얻어 성공적인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소형가전 시장에서 가장 빠른 성장세를 보이는 드롱기 그룹은 독점적인 유통망을 통해 유럽, 북미, 아시아, 아프리카 등 주요한 세계 시장에서 지속적으로 성장해 오늘날 에스프레소 및 주방용 소형가전 카테고리에서 글로벌 리더로 도약했다. 드롱기는 한국에서도 지사를 통해 본격적인 활동을 전개하며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드롱기 브랜드 철학 ‘혁신으로 삶의 질을 높인다’= 드롱기는 20세기 초 이탈리아 드롱기 가문에서 설립돼 지금까지 삶의 질을 높여주는 혁신적인 제품만이 신뢰를 얻는다는 ‘리빙이노베이션’의 사업철학을 100여년 동안 고수하고 있다. 113년의 축적된 전통과 혁신적인 기술 및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한 지속적인 제품 연구 개발을 수행하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드롱기의 노력은 드롱기 가문의 전통성, 차별되는 독특한 디자인, 열정으로 이어가는 장인정신에 뿌리를 두고 있다.
이탈리아 드롱기 가문의 전통성은 자부심과 진정성을 가지고 제품에 가문의 유산을 고스란히 반영하는 것을 뜻한다. 디자인 철학은 우아하고 절제된 라인과 감각적인 색상, 소재를 통해 세계의 다양한 문화와 가정의 수요를 충족시켜주는 것을 추구한다. 특히 혁신적이고도 뛰어난 제품 개발 및 제조 열정이 장인정신으로 이어져 우수한 제품력을 보장한다.
브랜드 철학을 통해 드롱기가 추구하고자 하는 핵심 가치는 ‘더 나은 매일(Better Everyday)’ 이다. 드롱기는 고객들의 업그레이드된 생활 방식을 위해 일상생활에서 편의성과,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고품질 제품 제공에 대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에스프레소 커피머신 47개국서 1위=드롱기의 핵심 사업은 커피머신 부문이다. 드롱기 커피머신은 독자적인 기술 개발과 연구를 통해 드롱기만의 철학을 담은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세계 주요 47개국에서 에스프레소 커피머신 부문의 절대적인 1위를 차지하고 있다.
1990년 고압력 드롱기 에스프레소 머신의 최초 탄생을 시작으로 1994년 자동 밀크 시스템을 도입했다. 이후 2003년에는 찰탁식 자동 우유 거품기인 IFD(Instant Froth Dispenser) 시스템을 탑재한 완벽한 자동 커피머신 개발에 성공했다. 최근에는 새로운 라떼크림 시스템(LatteCrema System) 개발을 통해 마지막 한 방울까지 풍성한 크림, 조밀한 거품밀도, 완벽한 온도를 유지해 최상의 카푸치노를 만들어 내는 기술력을 과시했다.
드롱기는 커피머신 영역에 대한 끊임없는 연구개발(R&D) 투자를 통해 전자동(BEAN TO CUP ESPRESSO MACHINE), 반자동(PUMP ESPRESSO MACHINE), 콤보(COMBI ESPRESSO MACHINE) 에스프레소머신 뿐만 아니라 드립 커피 메이커(Drip Coffee Maker)까지 모든 범위를 아우르는 커피머신을 전세계에 선보이고 있다.
최근 국내에는 한국 소비자들을 위한 미니드립(Mini Drip) 커피메이커를 선보였다. 미니드립은 일반적으로 소량의 커피를 추출해 마시는 한국 소비자의 편의성을 고려해 드롱기 그룹에서 특별히 개발한 5컵 크기의 미니 사이즈 드립 커피메이커다.
사용이 간편하도록 커피 필터 및 물 주입구가 상단에 배치되어 있으며 유리용기 분리 시 누수방지시스템으로 필터 내의 커피가 차단되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영구필터가 내장되어 있고 에너지 효율을 고려한 에코 기능으로 40분간 보온 후 전원이 자동 차단되므로 실용성과 경제성을 두루 갖췄다.
드롱기 관계자는 “드롱기는 지금까지 차별화된 스타일로 제품 성능 및 혁신적인 디자인의 가전제품을 전 세계 80여개국에 선보여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면서 “미니드립 등 한국 소비자들을 위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