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M, ‘크리에이터 그룹’ 사업 1000만 유튜브 구독자 돌파 기념 파트너 데이 개최

입력 2014-04-15 14:38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CJ E&M 스마트미디어사업본부는 ‘크리에이터 그룹’ 사업이 10개월 만에 유튜브 1000만 구독자 돌파를 기념해, 19일 크리에이터 그룹 파트너 데이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CJ E&M은 지난 해 6월 크리에이터 그룹 사업을 시작한 이후, 게임·음악·뷰티·태권도 등 다양한 분야의 1인 혹은 중소 제작자들과 파트너십을 맺고 이들을 지원해왔다. 전용 모바일 앱 출시, 광고 상품 개발을 통한 수익 증대, 마케팅 및 홍보 등을 지원해 사업 시작 10개월만에 크리에이터 그룹 유튜브 구독자 수가 1000만명을 돌파했다.

‘크리에이터 그룹 쉐이킹 데이(Creator Group Shaking DAY)’로 이름붙여진 이날 행사에는 BJ‘양띵', '대도서관', ‘데이브’ 등 60여 명의 파트너가 참석할 예정이다. CJ E&M은 이날 △2014년 마케팅 플랜 △저작권 관리 방법 △글로벌 진출을 위한 자막 툴 △맞춤형 광고 상품 등 파트너 지원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파트너들끼리 네트워킹 할 수 있는 시간도 마련, 향후 파트너간 콘텐츠 콜라보레이션을 위한 기회도 연다.

CJ E&M 스마트미디어사업본부 송재룡 신성장사업팀장은 “다양한 파트너들의 성공사례가 나오면서 크리에이터 그룹의 인지도가 점점 높아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제작자 지원에 힘써 콘텐츠 사업의 새로운 가치 창출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