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끼커뮤니케이션, 스타마케팅 통해 패션계의 글로벌 마케팅 최초시도

입력 2014-04-14 17:55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사진=유끼커뮤니케이션

패션광고홍보대행사 (주)유끼커뮤니케이션 (대표 이종수)이 글로벌 마케팅 에이전시로 2011년 미국 지사를 설립하면서 유끼 글로벌로 활발하게 해외활동들을 전개하고 있다.

유끼커뮤니케이션은 국내 브랜드의 미국 진출을 위한 브랜딩, 마케팅, 세일즈를 기획하고 실행하며 다양한 할리우드 스타 마케팅을 국내에서 최초로 시도해 업계의 이목을 끌고 있다. 지난 2011년 미국 LA에 지사를 설립, 국내 브랜드들의 해외 진출에 정확하고 계획적인 플랜을 제시하며 국내 기업의 글로벌화에 앞장서고 있는 것.

유끼커뮤니케이션은 LA지사에서 '유끼 글로벌'로 미란다커 비욘세 퍼기 제니퍼로페즈 알렉산드리오 엠브리시오 등 다양한 셀러브리티들의 인맥으로 헐리우드 스타마케팅을 전개하고 있으며, 글로벌 온라인마케팅, 헐리우드의 셀러브리티들의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을 통한 홍보, 매거진홍보, 세일즈랩, 매직 ,프로젝트 코트리쇼 같은 컨벤션 또는 컬렉션 진행, 미국내 온오프라인 매장전개 등 패션기업이 미국에 진출하기에 최적화된 브랜딩과 마케팅 , 유통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유끼커뮤니케이션은 선글라스 브랜드 ‘젠틀몬스터’의 해외 할리우드 마케팅을 진행한다. 이들은 데비 라이언, 제이미 알렉산더와 빅토리아시크릿 모델로 유명한 알렉산드리오 엠브리시오와 최근 개봉하는 영화 ‘다이버전트’의 쉐일린 우들리와 힐러리 더프 등 다양한 할리우드 스타들의 착용을 이끌어내며 세계적인 브랜드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지난해 8월 CJ E&M이 장기적인 한류 확산을 위해 LA에서 진행한 ‘KCON-2013’에 참여, 국내 패션 및 뷰티를 적극적으로 홍보하며 현지인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 냈다. 이날 ‘KCON CJ오쇼핑’과 ‘KCON ONSTYLE’ 부스에 대한 제작 및 총괄 진행을 담당한 유끼커뮤니케이션은 감각적인 구조물과 직접 체험이 가능한 존을 구성해 현장의 분위기를 한껏 달아오르게 만들었다는 후문.

또 라스베거스에서 일년에 두 번 열리는 매직쇼 프로젝트쇼 디자이너 브랜드를 참여시키거나 제이에스티나가 미국에 전개하기에 앞서 매장 컨설팅과 시장분석을 진행한 바 있다. 현재도 국내의 다양한 브랜드의 해외 마케팅뿐 아니라, 미국 오프라인 매장 진출을 위한 상권분석과 매장전개도 진행중이며, 브랜드의 미국 온라인 자사몰 구축뿐 아니라 미국 온라인 유통을 통한 세일즈 등 미국시장을 점령할 수 있는 브랜딩도 진행 중이다.

유끼커뮤니케이션 이종수 대표는 “유끼커뮤니케이션의 '유끼 글로벌'은 종합 광고홍보대행사로 한국 브랜드의 글로벌화에 앞장서겠다”며 “세계시장을 타깃으로 진출하는 것에 선두주자로 나서 한국 기업과 브랜드를 전세계에 알리겠다”고 전했다.

한편 (주)유끼커뮤니케이션 (대표 이종수)은 1998년 설립됐으며 스타 마케팅과 매거진홍보, 언론홍보, 온라인 프로젝트, 프로모션 등 다양한 홍보를 전략적으로 기획, 운영하는 전문가 Convergence(융합)팀을 구축하여 기업과 브랜드의 매출 상승에 크게 기여하고 있으며, 셀러브리티들의 컨텍 라인업과 광고 대행업무도 진행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패션 브랜드 외에 자동차, 뷰티, 레저 등의 홍보를 통해 마케팅계의 Convergence(융합)을 실천하는 회사며 2011년 유끼 글로벌로 확장하고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