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드게임’ 플랫폼 전략 발표…무심사에 수수료 20%

입력 2014-04-10 14: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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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의 자회사 캠프모바일의 폐쇄형 SNS ‘밴드’가 게임 플랫폼 서비스 경쟁을 시작한다.

캠프모바일은 게임 플랫폼 ‘밴드 게임'을 21일 공식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밴드게임의 입점은 심사를 거치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30%였던 기존 플랫폼 수수료를 20%로 낮춰 게임 개발사에 보다 많은 수익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회사측은 밴드의 게임 플랫폼을 ‘많은 사용자’에게 ‘재미있는 게임’을 ‘적절한 수익’을 보상받아 서비스할 수 있다는 점을 장점으로 내세웠다. 후렴구도 ‘플레이 위드밴드’(Play with BAND)로 붙여 동반 성장의 이미지를 강조했다.

또 중소 게임 개발사를 육성하기 위해 밴드 게임에서 1년이 경과된 게임에 대해서는 플랫폼 수익의 1/4에 해당하는 5%의 수익을 게임인재단에 기부키로 했다. 밴드에서 초기 이용자 모객을 위한 마케팅도 지원한다.

첫 입점 게임은 NHN엔터테인먼트의 ‘드래곤프렌즈’, 라쿤소프트의 ‘퍼즐푸’, 위메이드의 ‘퍼즐이냥’과 ‘아크스피어’ 등 10종이다.

캠프모바일의 이람 공동대표는 “게시판이나 사진첩 공유가 모임 활성화에 중요한 역할을 하듯이 게임 역시 모임을 돈독하게 하는 필수적인 요소라는 생각으로 밴드게임을 시작했다”고 말했다.

박종만 공동대표도 “후발 주자로서 이용자와 게임사에 경쟁력 있는 플랫폼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새로운 게임 플랫폼을 요구하는 목소리를 밴드게임이 지향하는 목표로 삼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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