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생명은 온라인에서 가입할 수 있는 ‘미래에셋생명 다이렉트 변액적립보험(무)1404 진심의 차이’를 7일부터 자사 다이렉트보험 홈페이지에서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업계 최초 인터넷에서 직접 가입할 수 있는 변액보험으로 기존 미래에셋생명이 출시한 ‘진심의 차이’의 장점을 그대로 온라인에서 이어간다. 일반적인 보험 상품과 달리 저축, 펀드와 유사한 후취방식의 사업비 체계를 도입해, 초기 납입한 보험료 전체를 사업비 차감 없이 특별계정에 투입시켜 초기 수익률과 해지환급금을 높였다.
3개월 후 해약시 환급률은 99.7%에 달해 기존 보험에서는 볼 수 없는 환급률을 보인다. 또 미래에셋생명의 차별화된 해외주식형, 해외채권형, 국내주식형, 국내채권형 펀드의 풀(Full) 라인업으로 구성돼 고객의 투자 성향별로 분산투자가 가능하다.
특히 포트폴리오형으로 구분된 글로벌MVP(Miraeasset Variable insurance Portfolio) 펀드는 매 분기별 미래에셋생명 고객자산배분위원회에서 정한 포트폴리오에 따라 펀드에 투자함으로써 별도의 펀드 선택을 하지 않고도 시장상황에 따른 효율적인 분산투자가 가능하다.
온라인 보험답게 모바일 상에서도 관리가 용이하다. 수익률 조회, 펀드 변경 및 적립금 이전과 같은 사후 관리서비스도 고객이 인터넷에서 직접 확인 및 처리가 가능하다.
미래에셋생명 차승렬 스마트Biz팀장은 “다이렉트 변액적립보험 진심의 차이는 업계 최초로 인터넷에서 가입할 수 있는 변액보험이란 의미를 넘어, 고객들이 변액보험을 쉽게 접근할 수 있게 됐다는데 의미를 찾을 수 있다”며 “앞으로 온라인 모바일 시대에 고객 가치 실현이라는 진심을 담은 다양한 다이렉트보험 상품 출시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