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푸마 아웃도어가 S/S(봄·여름) 시즌에 ‘핏(fit)’을 강조한 제품을 대거 출시한다. 스포츠웨어를 넘어 최근 남성복이나 여성복처럼 몸에 딱 맞게 디자인된 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는 최근 아웃도어 시장의 추세를 적극 반영한 것이다.
라푸마의 ‘더핏(THE FiT)’ 바람막이 재킷은 패션에 민감한 초보 등산객들을 위해 제작된 제품이다. 이 재킷은 ‘메카니컬 스트레치’(폴리우레탄 비혼합 기술)를 사용해 경량성을 유지하고, 스트레치 소재를 덧대어 신축성을 높였다. 각 요소에 밝은 색을 덧대어 차별화된 느낌을 준 것이 디자인의 특징이다. 색상은 남성용이 라임·그린·실버·블루 등 4가지로 출시됐으며 가격은 15만원이다.
여성용 ‘더핏’ 바람막이 재킷은 스트레치 소재를 사용해 얇고 가벼운 것은 물론 신축성도 우수해 장시간 활동량이 많은 트레킹에 적합하다. 허리 라인이 더욱 돋보이는 슬림한 디자인 구조를 적용해 세련미를 더했다. 레드, 카키, 오렌지 색상으로 출시됐으며 가격은 18만원이다.
‘FX 라이트핏’ 트레킹 워킹화는 PU 캐스팅 공법을 활용해 어떠한 상황에서도 발의 핏을 잡아주는 등 우수한 착화감을 앞세운 제품이다. 특히 고어텍스 소재 및 가볍고 통기성이 우수한 메쉬 소재를 적용해 실용적으로 착용하기에 좋다. 또한 발 뒤꿈치 부위에 뒤틀림 방지 힐을 넣어 안정성을 극대화했고, 입체적인 밑창 디자인으로 발의 피로를 감소시킨 것이 특징이다. 가격은 21만9000원.
라푸마 윤지은 디자인실장은 “아웃도어가 일상복의 영역으로 편입되며 기존에 아웃도어 디자인에서 간과했던 ‘핏’이라는 요소가 아웃도어 제품 선택시 주된 선택의 기준으로 부상하게 될 것”이라며 “과거 등산복으로 인식됐던 다소 넉넉한 핏과 투박한 디자인의 아웃도어 제품은 점차 시장에서 자취를 감추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