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센터닷컴은 외국인을 위한 역직구 오픈마켓인 ‘OKDGG(www.okdgg.com)’의 지난해 매출이 전년 대비 3배 이상 증가한 152만달러를 기록했으며, 주문건수도 6배 이상 늘어났다고 1일 밝혔다.
회사 관계자는 “한류로 인해 한국 제품에 대한 외국인들의 관심은 높아지는데 반해 외국인들이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한국 제품을 구입하기까지는 공인인증서 문제 등으로 상당한 어려움이 있다”며 “OKDGG를 통하면 이런 문제가 쉽게 해결되기 때문에 외국인도 간편하게 국내 쇼핑몰에서 물건을 구입할 수 있다”고 말했다. 가입회원수도 현재 약 6만명에 육박한다.
실제 OKDGG는 공인인증서, 액티브X 설치 없이 해외결제가 가능한 신용카드만 있으면 누구나 간편히 상품 주문과 결제를 할 수 있다. 또 코리아센터닷컴이 보유한 물류센터인 ‘메이크샵 서울물류센터’로 주문된 제품을 보내기만 하면 모든 업무를 대행해 줘 쇼핑몰은 별도의 인적, 물적 비용 부담이 없다.
코리아센터닷컴 김기록 대표는 “회사가 선보인 몰테일 서비스가 국내 직구 시장의 성장을 이끈 것과 같이 OKDGG는 역직구 오픈마켓의 이상적인 모델로 국내 쇼핑몰의 해외시장 진출을 이끄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한국 제품에 대한 수출 신고 간소화, 해외배송비 절감 등 국내 쇼핑몰의 수출활성화를 돕는데 유관기관과 지속적으로 협의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