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플렉스인터넷은 구글, 바이두, 일어권 야후에 이어 최근 야후 홍콩과 야후 대만의 해외 광고 운영을 진행, 글로벌 통합 광고 대행 체계를 마련했다고 27일 밝혔다.
심플렉스인터넷이 운영 중인 카페24는 최근 주요 언어권의 대표 포털사이트의 공식 광고 대행권을 획득, 현지 매체가 제공하는 검색 광고와 디스플레이 광고, 해외 마케팅 등을 직접 운영해왔다. 영미권의 구글, 중국어권 바이두, 일어권 야후 등이 대상이다.
특히 최근엔 국내 전자상거래 분야 광고 성공 노하우와 현지 언어에 능통한 전문 인력, 해외 법인을 기반으로 현지에 특화된 광고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이재석 심플렉스인터넷 대표는 “국내 기업들이 적극적인 해외 시장 공략에 나서면서 전문화된 해외 광고 마케팅에 대한 욕구가 강해지고 있다”며 “카페24는 미국, 중국, 일본, 필리핀 등 6개 해외 법인을 기반으로 해외 포털 및 광고 업체들과 파트너십을 유지하며 국내에서 명실상부한 글로벌 온라인 광고 대행사로서 입지를 다지고 있다”고 말했다.
카페24는 해외 포털사이트 외에 크리테오 등과 같은 글로벌 광고 기업과 제휴를 통해 광고 상품을 운영하고 있다. 페이스북, 아메바(Amebaㆍ일본 블로그 전문 사이트), 웨이보(Weiboㆍ중국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등 소셜 쇼핑 채널의 해외 마케팅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