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대형마트 큰폭 급감…백화점·SSM도 감소

지난달 대형 마트의 매출이 큰폭으로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백화점과 기업형 슈퍼마켓도 감소세를 기록했다.

산업통상자원부가 27일 내놓은 2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동향을 보면 대형마트 매출은 작년 같은 달보다 23.1% 급감했다.

식품(-29.3%), 의류(-21.9%), 가정생활(-18.6%), 잡화(-18.3%) 등의 매출 감소폭이 컸다. 특히 대형마트 매출은 7분기째 감소세를 보이고 있다.

백화점은 2.4%, 기업형 슈퍼마켓(SSM)은 14.0%가 각각 줄었다.작년 2월 설 명절 효과를 누린 것이 지난달 매출 감소에 영향을 미쳤다. 올해 설 명절은 1월에 있었다.

반면 편의점 매출은 음료와 가공식품 판매 호조로 4.1%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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