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벚꽃 개화시기를 앞두고 맨투맨 티셔츠, 재킷, 데님이 인기를 얻고 있다는 집계가 나왔다.
롯데닷컴은 이달 1일부터 20일까지 유니섹스 캐주얼 카테고리 판매량 1위는 디키즈 남녀공용 맨투맨, 4위는 폴햄 유니 라글란 맨투맨 긴팔티셔츠가 차지했다고 25일 밝혔다.
2위는 잭앤질 남성 자켓, 3위는 에프알제이 남성 슬림&스키니, 5위는 카이아크만 남여 M-65등판자수 야상이었다.
특히 기본 재킷을 포함한 트렌치코트, 카디건, 코트 등 다양한 아우터가 인기를 얻은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닷컴에 따르면 같은 기간 아우터 판매율은 지난해보다 143% 증가했으며 데님 상품군 판매율은 118% 늘었다.
롯데닷컴 백화점팀 정유선 MD는 “작년 이 시기의 경우 야상 점퍼가 아우터 판매 대부분을 차지했다면 올해는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재킷, 아우터형 가디건, 야상 등 다양한 봄철 아우터가 인기를 얻고 있다”며 “특히 맨투맨 티셔츠와 데님패션의 판매율 역시 작년 동기대비 높은 추이를 보인다”고 말했다.
롯데닷컴은 이에 따라 다음달 6일까지 봄시즌 인기 아이템을 판매하는 ‘영 플라자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익스프레스 샵’을 통해 오후 3시까지 결제를 완료하면 롯데닷컴 물류센터에서 당일 출고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