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NBP 분할합병…광고·플랫폼 사업 흡수 합병

입력 2014-03-22 17:10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네이버는 네이버와 네이버비즈니스플랫폼 (이하 NBP)의 유관조직을 통합했다고 22일 밝혔다.

이에 따라 NBP의 IT인프라서비스를 제외한 나머지 사업부문(검색광고, 디스플레이광고 등)은 네이버로 통합될 예정이다.

향후 네이버는 검색광고 등, ‘모바일 광고’에 보다 기민하게 대응할 뿐 아니라, 광고의 정보 가치를 제고하는 등 더욱 책임감 있게 검색광고를 운영해나간다는 방침이다.

NBP는 IT인프라 전문 기업으로 변모, 해당 사업에 모든 역량을 집중해 글로벌 경쟁력을 더욱 키워 간다는 계획이다.

한편, NBP의 분할과 네이버와의 합병 기일은 7월 1일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