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은 중소기업전용 통합자금관리 솔루션 상품인 ‘신한 InsideBank ERP’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 상품은 각종 금융정보를 기업 내부시스템(ERP)과 연동해 통합 관리하는 자산관리 솔루션으로 직원 누구나 쉽게 자료를 공유하고 동일한 방식으로 업무 프로그램을 사용하고자 하는 중소기업의 니즈를 반영했다.
개인사업자와 기업고객 모두 사용할 수 있으며 다수 금융기관에 개설된 계좌의 입출 및 법인카드 승인·청구 내역을 한번에 조회할 수 있는 기본적인 은행거래 서비스와 함께 전자신고(4대 보험신고), 전자세금계산서 무료발행 및 관리, 영업 및 회계관리, 인사급여업무 자동화 등을 지원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자금관리 전담직원이나 체계적인 관리 시스템이 부족한 중소기업들이 생산성 강화 및 업무효율 증대가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