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캠코, 서민·금융소외계층 적극 지원

입력 2014-03-17 11: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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캠코, 서민금융나들목 1차 온라인 상담...신한, 서민금융점포 2차 재무상담

신한은행은 자산관리공사(캠코)와 손잡고 맞춤형 재무상담 및 고용지원 등 금융소외계층 지원 활동에 적극 나선다.

양 기관은 이날 오후 3시 서울 중구 신한은행 본점에서 신한은행 서진원 은행장과 캠코 홍영만 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서민·금융소외계층 대상 재무상담 및 고용지원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캠코는 서민금융 종합포털 사이트인 ‘서민금융 나들목’을 통해 1차 온라인 상담서비스를 제공하며 신한은행은 전국 40개 서민금융 거점점포에서 2차로 심층적인 1:1 맞춤형 재무상담을 제공한다.

또 캠코의 고용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취업 기회를 확대 제공하는 등 서민과 금융소외계층의 실질적인 자활에도 도움을 줄 예정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고 시대적 요구에 맞는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 지난해 금감원 선정 서민금융 최우수은행으로 선정되기도 했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서민 등 금융소외계층 지원을 더욱 확대하고 따뜻한 금융 실천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등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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