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태국 브랜드 광고 ‘Closer’, ‘ADFEST 2014’ 은상 수상

입력 2014-03-11 15:16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사진제공=네이버

라인주식회사는 태국에서 집행한 모바일 메신저 라인(LINE)브랜드 광고 ‘클로저(Closer)’가 아시아태평양 지역국제 광고제인 ‘애드페스트 2014(ADFEST 2014)’에서 필름 로투스(FILM LOTUS) 부문 은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라인의 태국 브랜드 광고 ‘Closer’는 태국 이용자의 실제 경험담을 영상으로 재구성한 영상을 담았다. 어머니를 여의고 슬픔에 빠진 딸이 아버지가 라인으로 보낸 메시지로 가족애를 확인하게 된다는 내용으로, 태국은 물론 일본과 대만에서도 언론에 소개되는 등 화제를 모았다.

라인은 브랜드의 핵심인 ‘소중한 관계’를 태국 이용자들의 실제 이야기에 담아 전달하고, 공감을 나누기 위해 ‘라인으로 더 가깝게’라는 슬로건을 내걸었다고 설명했다.

라인측은 이용자들의 진솔한 이야기를 담기 위해 지난 9월 태국에서 소중한 사람들과의 이용담을 공모했다. 공모전에는 총 8000건에 달하는 다양한 추억이야기가 접수됐다.

라인은 이 가운데서 △글을 모르는 어린 딸과 아버지가 스티커를 통해 커뮤니케이션하는 ‘코드(Code)’ △ 남학생이 좋아하는 여학생과 라인을 통해 이어지는 ‘프레쉬(Freshy)’ △ 딸과 아버지가 라인으로 가족애를 확인하면서 어머니를 잃은 슬픔을 극복해내는 ‘클로저(Closer)’ 등 총 3가지 에피소드로 TV 광고 캠페인을 10월부터 12월까지 진행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