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K몰, 대한민국 블로그어워드 최우수상 수상

입력 2014-03-10 12:28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AK몰은 ‘2014 대한민국 블로그어워드’에서 기업유통부문 최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대한민국 블로그어워드는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한국블로그산업협회가 기업 및 공공기관의 우수 블로그를 선정하고 SNS활용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시상식이다.

AK몰은 AK몰 이니셜을 딴 캐릭터 ‘앙크미’를 내세워 2009년부터 공식 블로그 ‘앙크미 블로그(akmblog.com)’<사진>를 운영하고 있다. 누적방문자수는 2014년 3월 현재 230만명을 넘어섰다.

블로그산업협회에 따르면 AK몰 블로그는 다양한 쇼핑 및 이벤트 정보를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앙크미의 일상에 녹여 쌍방향으로 소통할 수 있게 했다. 블로그산업협회는 또 각종 사내 소식, 대학생 서포터스 활동 이야기 등을 친근하게 게재함으로써 소비자와의 거리를 좁히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트렌드 등 양질의 정보도 제공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특히 AK몰은 블로그뿐 아니라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등 다양한 SNS채널을 활용한 유통업계 SNS홍보 성공사례로 손꼽힌다. 트위터 팔로워 6만명,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 4만명이라는 수치는 동종업계 점유율의 약 80%를 차지하고 있다.

AK몰 관계자는 “블로그 등 SNS를 통해 AK몰 홈페이지로 유입되는 방문자수는 월 500만명 이상”이라며 “광고 없이 연간 90억원 이상의 홍보효과를 창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AK몰은 최근 SNS운영 노하우를 인정받아 타기업 블로그 운영도 대행하고 있는데, 지난해부터 AK몰이 운영하고 있는 벅스 블로그도 ‘2014 대한민국 블로그어워드’ 문화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