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능률협회컨설팅 가정용보일러 부문 브랜드 영향력 조사
![](https://img.etoday.co.kr/pto_db/2014/03/600/20140306170326_418826_500_268.jpg)
귀뚜라미보일러는 모든 브랜드 조사 항목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가정용보일러 가장 먼저 생각나는 브랜드는 무엇입니까?’라는 최초 인지도 조사에 52.4%의 선호도를 보여 압도적인 1위를 차지했다. 뒤를 이어 린나이가스보일러(20.1%), 경동나비엔보일러(16.0%) 등 순이었다.
가스비 절감을 최우선 목표로 설정한 귀뚜라미보일러는 보일러 연소 및 열 교환 기술에 적극 투자를 진행해 ‘가스비 잡는 보일러=귀뚜라미보일러’라는 공식을 만들어 냈다. 또 일반 소비자에게는 다소 생소할 수 있는 핵심 기술력을 쉬운 언어로 전달한 ‘4번 타는 보일러’와 ‘거꾸로 타는 보일러’ 등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회사 측에 따르면 4번 타는 보일러는 연소된 배기가스가 4단계에 거쳐 열 교환이 이뤄지는 구조로 가스비 절감에 효과적이다. 거꾸로 콘덴싱 보일러도 세계 최초로 저탕식 보일러에 콘덴싱 기술을 적용한 제품으로 가스비를 절감해준다.
귀뚜라미는 가정용 가스보일러 전 모델에 가스누출탐지기와 지진감지기를 탑재해 안정성도 높였다.
귀뚜라미 관계자는 “귀뚜라미보일러가 지난 16년간 압도적 1위를 차지하며 보일러의 대명사가 될 수 있었던 것은 가스비 잡는 기술력에 대한 소비자들의 오랜 믿음이 바탕이었다”면서 “소비자들에게 ‘가스비 절감’이라는 실질적인 경제적 혜택을 제공하는 기술력 개발에 주력해 세계 속의 브랜드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