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이노텍이 새로운 슬로건을 내세우며 이미지 변신에 나섰다.
6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LG이노텍은 최근 기업의 슬로건을 ‘당신의 삶과 함께 합니다(Inside your life!)’로 변경했다. 지난 2009년 LG마이크론과 합병한 이후 처음으로 슬로건을 바꾼 것이다.
이번 슬로건은 LG이노텍이 B2B기업에서 B2C기업으로 거듭나겠다는 의지가 담겨있다. 최근 구본무 LG그룹 회장이 자동차 사업에 관심을 본격적으로 내비치기 시작하면서 차량용 카메라 모듈을 생산하는 LG이노텍도 세간의 관심을 받고 있다. LG이노텍의 기업 브랜드가 업계 뿐만 아니라 자동차 최종 구매자인 일반 소비자들에게도 각인시켜야할 시기가 온 것이다.
또한 기존 슬로건인 ‘The First Partner’는 기업고객에만 한정됐고 ‘First’의 의미가 ‘최초, 최고, 첫째’ 등 무엇을 의미하는지 불분명하다는 의견도 반영했다.
LG이노텍은 “많은 B2B 기업들이 고객의 개념을 고객기업에서 최종 소비자까지 확장해 슬로건을 사용하는 추세”라며 “업의 본질을 잘 반영하고 미래지향적인 표현, 고객기업을 넘어 최종 소비자와 소통할 수 있는 표현, 간결하고 누구나 이해할 수 있는 표현으로 슬로건 공모를 시작했다”고 설명했다.
새로운 슬로건 의미를 살펴보면 ‘Inside’는 ‘LG이노텍 업의 본질(소재·부품)을 반영하는 동시에 고객의 삶 속으로 들어간다’는 의미 담고 있다. ‘your life’는 ‘최종 소비자의 삶을 편리하고, 안전하며 즐겁게 만들고자 하는 의지’를 내포하고 있다.
한편, LG이노텍은 지난해 매출 6조2115억원, 영업이익 1362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대비 매출은 16.8%, 영업이익은 76.1% 증가한 실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