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해외송금 다국어 폰뱅킹 서비스 시행

입력 2014-03-03 07: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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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은 외국인 근로자의 편리한 금융거래를 위해 365일 24시간 이용 가능한 ‘해외송금 다국어 폰뱅킹 서비스’를 3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영어, 중국어, 베트남어가 우선 제공되며 순차적으로 몽골어, 인도네시아어, 캄보디아어, 태국어로 확대 시행될 예정이다.

영업점을 방문해 수취계좌의 정보를 등록하면 영업점을 방문없이 1년에 5만 달러(미화) 범위 내에서 ARS를 통해 해외송금을 할 수 있으며 송금수수료 및 환율 스프레드도 50% 우대 적용된다.

신한은행은 국내 외국인 투자법인과 외국인 고객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2011년 8월 ‘외국고객부’를 신설해 △40개의 외국인 전용 창구 영업점 △영어, 중국어, 일본어, 베트남어, 몽골어, 태국어 6개국어로 지원되는 콜센터 △8개 언어가 지원되는 ATM기를 운영하는 등 국내 체류 외국인을 위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영업점 방문이 어렵고 인터넷뱅킹 서비스 이용이 생소한 외국인 근로자들이 ARS 서비스를 이용하여 24시간 편리하게 해외송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향후에도 국내 거주 외국인 고객을 위한 따뜻한 금융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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