넬 2NE1
록밴드 넬과 4인조 걸그룹 2NE1이 각각 같은날 컴백해 화제다.
넬은 27일 자정 각종 음악사이트를 통해 새 앨범 '뉴튼스 애플(Newton's Apple)'의 음원을 공개했다. 넬이 2년여 만에 선보인 정규 6집이자 '중력 3부작' 대단원의 마지막이다.
넬은 2012년 '홀딩 온투 그래비티', 2013년 '이스케이핑 그래비티'에 이어 이번 앨범까지 일명 '중력 3부작'을 완성한다.
'뉴튼스 애플'의 타이틀곡 '지구가 태양을 네 번'은 벗어나려 해도 벗어 날 수 없는 중력처럼 마음을 끌어당기는 기억에 관한 곡이다.
경쾌한 드럼 리듬 속에 다양한 악기가 서로 어우러져 넬 특유의 서정적인 리듬감을 선사한다.
같은날 4인조 걸그룹 2NE1도 컴백했다. 정규 2집 'CRUSH'를 공개하면서 3일 먼저 신곡을 공개한 소녀시대와 대결구도를 갖췄다.
2NE1은 음원 공개와 동시에 음원 차트를 싹쓸이 하는 저력을 과시했다. 2NE1은 27일 0시 멜론 등 음원차트 사이트에 정규 2집 타이틀곡 ‘컴백홈’ 등 10곡을 공개했다.
이에 2NE1 컴백홈은 국내 음원사이트 멜론, 벅스, 엠넷, 네이버뮤직, 다음뮤직, 올레, 싸이월드뮤직, 소리바다, 몽키3, 지니 등에서 실시간 차트 1위를 싹쓸이 하는 위엄을 보였다.
공교롭게 같은 날 컴백을 내세운 두 그룹은 각각의 장르에서 팬들을 만날 예정이다.
한편 2NE1 이날 컴백을 위해 파격적인 변신에 나섰다. 30줄을 훌쩍 넘는 산다라 박은 비니를 눌러쓴 모습을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앞서 멤버 씨엘은 올누드 사진을 공개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넬과 2NE1 컴백 소식을 접한 네티즌은 "넬 2NE1, 각각의 장르에서 화이팅 하세요" "넬 2NE1 묘하게 다 4인조네" "넬 2NE1 두 그룹 미팅 한번 하세요" "넬 2NE1 노래가 다 귀에 쏙쏙 들어옴"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