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큐브, 한국전자인증과 사업협력 추진

시큐브가 한국전자인증과 공동으로 ‘Secuve CERT1 서비스’ 사업에 관한 협력을 추진한다고 25일 밝혔다.

‘Secuve CERT1 서비스’는 개인이 사용하는 공인인증서를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공인인증서 보안관리 기능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이 서비스는 공인인증서를 USB에 저장하여 사용할 경우 보안성을 보장하기 위하여 공인인증서를 암호화하여 저장할 수 있는 공간인 인증서 보안저장소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공인인증서 보안관리 기능을 강화하였으며, USB를 분실했을 경우에도 공인인증서가 유출되지 않도록 안전성을 확보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스마트폰을 이용한 모바일 인증 기능인 Secuve CERT1 OTP 앱을 추가로 사용토록 하여 보안성을 한층 높였으며 안드로이드폰 및 아이폰 모두 무료 제공한다.

시큐브는 지난해 이 서비스 출시를 시작으로 이용자들에게 무료 서비스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등 개인 사용자들의 공인인증서 보안관리 인식제고 기여에도 주력해왔다.

아울러 이번 한국전자인증과의 협력을 통하여 ‘Secuve CERT1 서비스’ 사이트뿐 만 아니라 한국전자인증 사이트를 통해서도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서비스 이용이 확산될 것으로 전망된다.

안성진 한국전자인증 사장은 “우수한 기술력을 가진 시큐브와의 제휴를 통해 인증서 유출 등 인증서 관리의 어려움이 있는 고객에게 안전한 보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며 “향후 모바일과 다양한 분야의 제휴를 통해 안전한 공인인증서비스를 제공하고 양사의 성장 모델로 발전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홍기융 시큐브 대표는 “공인인증기관인 한국전자인증과의 서비스 협력체계 구축을 기점으로 공인인증서를 사용하고 계시는 전 국민이 보다 안심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