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연아 해외반응
▲데이비드 윌슨과 인사를 전하고 있는 김연아 선수(사진 = 뉴시스)
영국 `BBC` 해설자는 김연아 쇼트 중계 도중 "얼마나 감동적인 연기인가. 다른 경쟁자에게 충격을 던졌다"며 "점프가 정말 부드럽고, 물 흐르듯 애잔한 연기는 당연히 금메달 후보다"고 말하며 엄지손가락을 치켜세웠다.
프랑스 FR2 해설자는 "기술적으로도 우아하고 완벽하다. 4년 전과 똑같이 소름이 끼친다. 작년과 비교해서 더 단단해졌다. 정말 완벽한 프로그램이었다. 전설이 되기 위한 완벽한 연기였다"고 말했다.
이어 "4년 전과 똑같이 소름 끼치는 연기를 보여줬다"며 "남자들이 쓰는 고난도의 콤비네이션 점프를 김연아가 성공시켰다. 전설이 되기 위한 완벽한 연기였다. 심판들이 분명히 확인 했을 것이다. 김연아에게 최고의 점수를 줘야할 것 같다"고 극찬했다.
캐나다 CBC는 "김연아 연기가 놀라울 따름이다. 정말 잘했다. 제가 제일 좋았던 부분은 더블 악셀 다음의 작은 미소였다. 정말 아름다웠다"고 말했다.
김연아 선수는 20일(현지시간) 러시아 소치 아이스버그 스케이팅 팰리스에서 열린 '2014소치 동계올림픽' 피겨스케이팅 여자 싱글 쇼트프로그램에서 기술점수(TES) 39.03점과 예술점수(PCS) 35.89점을 받아 합계 74.92점을 기록해 1위를 기록했다.
김연아 해외반응에 네티즌들은 "김연아 해외반응 동감" "김연아 해외반응 뜨겁네" "김연아 해외반응 국내만큼 뜨겁다" "김연아 해외반응 대박"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