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세계 통신브랜드 평가서 33위… 국내업계 1위”

입력 2014-02-19 18:52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KT는 ‘브랜드 파이낸스(Brand Finance)’가 19일 발표한 ‘2014 통신 브랜드 500위’에서 국내 통신사 중 1위, 전 세계 33위(전 세계 상위 약 6.6%)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사진제공 KT

KT는 세계적인 브랜드 가치 평가 기관 ‘브랜드 파이낸스(Brand Finance)’가 영국(현지시각) 19일 발표한 ‘2014 통신 브랜드 500위’에서 국내 통신사 중 1위, 전 세계 33위(전 세계 상위 약 6.6%)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2014 통신 브랜드 500위는 영국의 브랜드 가치평가 전문기관인 브랜드 파이낸스가 매년 버라이즌, AT&T 등 전 세계 통신 회사의 재무상태와 브랜드 경쟁력 지표를 반영한 고유의 브랜드 가치 평가모델에 따라 상위 500개 회사를 선정, 발표하는 세계적인 권위의 통신 업계 지표다.

브랜드 파이낸스의 발표에 따르면, 2014년 KT의 브랜드 가치는 약 5조2000억원(49억1200만 달러)으로 전 세계 33위에 올랐으며 이는 국내 통신사 중 가장 높은 순위다.

이번 평가를 주관했던 데이비드 하이 브랜드 파이낸스의 CEO 데이비드 하이는 “창의적이고 역동적인 기업 KT는 한국에서 가장 가치 있는 통신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며 “KT의 혁신적인 브랜드 경영 활동은 이제 한국을 넘어 세계로 영향력을 넓혀가고 있다”고 밝혔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